본문 바로가기
Golucky 이야기/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의 어려움..

by jay85 2013. 7. 10.

블로그에 대한 포스팅을 하는게 오랜만인 것 같네요^^;

 

그동안 정신없이 방문자 유입을 위한 글들만 포스팅하다 보니 정작 블로그 운영에 대한 글은 작성 못하고 있었습니다..;;

 

블로그를 처음 시작할때 티스토리, 네이버, 구글 등 어떤 블로그를 운영해야 할까 생각한 적이 있었는데... 처음에는 애드센스를 승인받고 수입이 있으면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결정한 사실에 대해서 잘했다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7월 초에 네이버의 로직(?)이 변경된것 같은데.. 이로 인하여 제 블로그도 타격을 받으면서 다시 한번 여러가지 생각이 드는게 사실입니다.

 

간단한 징후를 말씀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1. 5일 연속 작성한 포스팅이 네이버에 노출이 어려움

2. 블로그 출처 및 제목만 검색을 하여 검색하여도 하위에 노출

3. 블로그의 방문자수가 조금씩 하향곡선을 보이고 있음

4. 네이버 고객센터에 문의해도 블로그 글의 노출은 네이버의 기준에 의하여 자동 산출 된다는 답변만 받음

 

 

 

위 사진처럼 블로그를 운영할때는 모든 분들이 목표를 정확히 정하고 운영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의 추억 쌓기, 인터넷 이웃들과의 공감, 수익, 사업 홍보 등등 많은 이유가 있을 겁니다. 저또한 목적을 갖고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었는데..

 

네이버의 로직에 이렇게 좌절을 해야 한다는게 슬픈 현실이네요.

 

제 블로그도 국내 점유율이 가장 높은 네이버의 유입이 가장 많은데... 이또한 슬픈 현실인 것 같습니다.  다양한 곳에서 유입로그가 필요한데 이 또한 어렵고요..

 

주저리 주저리 저의 어려움을 썼는데, 저는 네이버에게 조금 더 고객상담을 통해 얘기를 해보고 양질의 포스팅을 더 노력해서 다시 제가 원하는 목표를 향해서 다가가야 겠네요..

 

 

블로그 운영에 힘드신 분들 모두 힘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