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lucky 이야기/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관리의 어려움..

by jay85 2013. 5. 8.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한지 이제 약 3개월이 지나서 100일이 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초반의 기대와는 다르게 방문자수가 점점 줄어들고 있는 이 상황에서 제가 느낀점을 몇자 적으려고 합니다.

 

블로그를 개설하고 약 30일이 지난 시점부터 방문자수가 2,000명을 돌파하였습니다. 발행된 글 수는 약 50개 정도였고요.

 

그런데 현재 발행된 글 수 200개에 방문자수는 아직도 2,000명대에 머물고 있습니다.

 

2달 전만 해도 방문자수의 상승세가 눈에 보일 정도여서 약 2달 후면 방문자수는 약 5,000명을 돌파할 것이라고 예상했었습니다.

 

그런데... 역시 현실과... 이상의 차이라고 해야할까요?..

 

 

제가 느낀 점은 첫번째 티스토리 블로그의 글이 네이버 검색에서 네이버 블로그보다 경쟁력이 떨어진다고 생각됩니다.

 

이렇게 느낀 점의 이유는 약 1달만 되도 상위권에 노출되었던 키워드의 글들이 계속적으로 2개월~3개월이 지나도 유지되는 경우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네이버 사이트에서 글들을 살펴보면 약 2개월 3개월이 지난 글들도 상위노출을 하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사이트를 방문해서 어떤 회사의 블로그인지 확인해보면 90프로 이상 네이버 블로그였습니다.

 

이렇기 때문에 티스토리 블로그의 글들이 상위노출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기는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지속적인 키워드 관리가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여러 블로그 고수님들이 말씀하는 내용인데 키워드를 지속적 관리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이유 또한 첫번째 이유에서 파생되는 내용입니다.

 

블로그의 경쟁력이 떨어지다 보니 인기있는 키워드에 대해 발행했던 글들은 점점 뒤로 밀려나기 때문에 일정 기간이 지나면 다시 글을 쓸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이고 블로그 지수 또한 아직은 낮기 때문에 이런생각을 할지도 모릅니다.

 

그런데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방문자수에 대해 많이 생각하고... 방문자수가 늘면 블로그 운영의 재미를 느끼실 겁니다.

 

저의 블로그 방문자수가 지속적으로 감소하다 보니... 블로그에 대한 재미와 애착이 점점 떨어지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이런 저를 위해서 위로나 조언 부탁 드립니다^^ 두서없이 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