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lucky 이야기/etc..

신생아 배꼽 탈장? 서혜부 탈장?

by jay85 2021. 2. 24.

오늘은 2-3일전에 있었던 힘들었던 시간들에 대해서 포스팅 합니다.

 

이제 생후 7주차에 접어들고 있는 아이입니다.

 

그런데 기저귀를 평소와 동일하게 갈고 있는데 갑자기 배꼽오른쪽에 볼록? 나온 뭔가가 눈에 보이네요ㅠ

 

이런게 없었던것 같은데 왜...배의 일부분이 볼록 나왔을까ㅠㅠ

 

엄청 걱정하면서 이런저런 검색을 했습니다.

 

그런데 이런 문구가 눈에 들어오네요ㅜ

 

신생아 배꼽 탈장은 배꼽 우측에 자주 발생?

남자 아이의 경우 탈장의 경우가 더 많고

 

배꼽 탈장은 배꼽의 우측 또는 배꼽 부분에 볼록 나온다고 하네요ㅠㅠ

 

그래서 바로 소아과로 달려갔네요ㅠㅠ

 

소아과에서는 그런데... 육안으로 그리고 손으로 눌렀을때 뭔가 확인하기가 애매하다고 하네요.

 

그래서 가까운 다른 병원에 가서 초음파를 하는걸 권유하네요ㅠㅠ

 

그렇게 의뢰서를 받고... 다시 집으로 돌아와서 폭풍 검색을 했습니다ㅠ

 

정말정말....

 

탈장인건가?ㅠㅠ 그러면 어떻게 하지ㅠㅠ 이러면서 검색!!

 

초음파 검사! 그리고 소아과가 아닌 외과 진료??

이부분에서 조금 멘탈이 나갔습니다...

 

여러분들도 알아 두실게.... 결국 탈장이거나 이래도 신생아여도...

 

외과의 전문의 진료가 필요하다고 하더라고요ㅠㅠ

 

그래서 저는 소아과,외과,영상의학과 전문의가 있는 곳으로 향했습니다!

 

영상의학과에서 초음파를 하면서 1차적으로 탈장여부를 확인해주고요.

 

그리고 소아과에서도 추가 진료를 해주고요.

 

여기서 탈장인지 확정이 되면 외과의 진료를 받아서 수술의 날짜를 잡게 되더라고요.

 

다행히 저희 아이는 초음파를 하면서 탈장이 아님을 확인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돌까지는 아이 힘쓰기! 용쓰기 조심하기!

소아과 진료에서는 아이가 돌되기 전까지는 복부 그리고 장 부분이 아직 약하니

 

잘 관찰을 해야 하고

 

용쓰기... 힘주기 등등 주의하라고 하네요^^

 

오늘은 이렇게 저의 경험담을 남겨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