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lucky 이야기/자동차

2018 국산차 판매순위

by jay85 2019. 1. 6.

오늘은 18년도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차량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 중에서도 외제차는 제외하고 국산차 위주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18년도에 가장 많이 판매한 차는 글보다는 이미지로 보여드리겠습니다!!


두둥두둥


짠!!!


바로바로 그랜져!



가장 많이 판매된 차량은 바로 현대자동차의 그랜져입니다.


18년 한해에 가장 많이 판매된 차량입니다.


그러면 수치를 자세히 알아보기 전에 2위도 살펴보겠습니다.


2위는 바로바로!!


싼타페!!



이또한 현대자동차의 SUV 왕인 바로 싼타페입니다.


두차 모두 공통점은 약 3000만원~3500만원 정도의 현대차라는 거네요.


그러면 보다 정확한 수치를 갖고 얘기를 해보겠습니다.


아래 집계된 수치를 보시면요.


그랜저가 1년간 11만3101대를 팔았네요.


그리고 다음으로는 싼타페 10만7202대입니다.



본래는 포터라는차 또는 봉고라는차가 항상 Top7안에 들었었는데요.


올해는 경기가 어려워 자영업자분들의 투자가 적어서 그런지


신차 판매로 포터는 3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다음 4위로는 기아 카니발이 보이네요.



위 수치는 18년 11월 한달동안 판매된 순위를 나타낸건데요.


전체 18년도의 판매량의 순위와 큰 차이가 없는 것으로 보이네요.


아래 도표 또한 1-11월까지 Top5만 랭크하기도 했습니다.



표의 특징으로는 승용차 모델별이므로 포터와 봉고가 빠졌기 때문에 결과가 위와 같이 정리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결론적으로 보면 Top10으로 이름을 많이 올리는 차량은


그랜져, 싼타페, 카니발, 아반떼, 쏘렌토, 쏘나타 등이 있겠네요.


조금 다른 년도와 다른 사항은 보통 쏘나타의 판매량이 좋은데 18년도에는 다소 부진한게 보여집니다.


또한 경차의 힘도 10위로 랭크된 사항을 보면 경차의 혜택이 다른 년도에 비해 그렇게 좋지 못했나 싶네요.


오늘은 간단하게 18년도 한해동안의 국산차 판매 순위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