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lucky 이야기/자동차

전기차 순위 국내 판매는?1등은 아이오닉?

by jay85 2019. 1. 5.

오늘은 전기차 관련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얼마전 뉴스에서 이런소식을 접했습니다.


노르웨이에서 지난해 판매된 전체 차량의 약 3분의 1이 전기차라고 하네요.


또한 25년까지 화석연료 차량 생산을 중단하기로 하는게 목표라고 하네요.


그만큼 전기차의 수요가 많아지고 있는 상황에 우리나라에서는 어떤 차량이 많이 판매되고 있는지도 살펴보시죠.



먼저 전기차는 그 내부의 핵심인 배터리가 가장 중심 기술입니다.


어떤 회사들의 배터리가 장착되어 있는지부터 한번 살펴봐야 하는데요.


중국에서 판매된 차량들을 분석하였는데 아래 도표 한번살펴보시죠.


중국 11월 전기차 판매량 순위



중국의 경우는 아직 특정 브랜드의 차량보다는 시장이 혼재라고 말씀 드리는게 더 정확하겠네요.


그 중에도 BYD 의 제품이 가장 많은게 보여지고요. BAIC 제품이 선두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중국을 제외한데이터도 한번 살펴보시죠.


전기차 전세계 배터리 출하량



현재 파나소닉의 제품이 가장 많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고 그 뒤로 LG 화학과 AESC 라는 회사의 제품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국내 기업은 Top10 안에 3개 회사가 들어와 있네요.


LG 화학과 삼성SDI 그리고 SK이노베이션이네요.


그러면 PHEV에 대해서만 살펴보시죠.


PHEV를 잠깐 말씀 드리면 친환경 차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카의 약자로 보시면 됩니다.


전세계 PHEV 브랜드 Top10 순위



PHEV에는 BYD그리고 BMW 이런 순서로 있고 Top10 안에 기아차가 있네요.


그러면 우리나라에서 국내 전기차 모델별 판매량도 살펴보시죠.


어떤 차들이 있는지 보시면 조금 이제 느낌이 오실겁니다.


18년도 상반기 국내 전기차 모델별 판매량



단연 제주도를 기점으로 가장 많은 차량이 있는 아이오닉!


아이오닉이 단연 1위를 차지하고 있고요. (추후에 아이오닉만 관련된 포스팅을 올리겠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쉐보레 볼트 차량이 많이 판매되었고요. 다음으로 코나와 쏘울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특이적인것은 BMW의 i3도 115대나 판매된게 보이네요.


오늘은 이렇게 전기차 국내 판매 순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