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나라

by jay85 2016. 9. 26.

오늘은 여행을 할때 가장 중요하게 보는 항목중에 안전!! 이라는 항목도 있을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위험한 나라 그리고 스릴 있는 나라를 방문하고 여행하는 것도 좋은 추억이지만....


여성분들 혼자 또는 가끔 안전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죠.


비교 통계 사이트 넘베오에서 2016년 세계 치안 순위를 발표했다고 합니다.


가장 안전한 도시가 어디인지 한번 살펴 볼까요?ㅎㅎ


 [출처 : Numbeo, 그래픽 : Tong+]


범죄지수는 낮을 수록 안전한 수치이며, 안전 지수는 높을 수록 좋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인천!!! 인천이 1위를.... 하였네요. 저는 사실 국내에서는 인천이 범죄가 많다고 알고 있었는데...


조금 아이러니한 결과네요. 


우리나라의 랭크 제외하고 다른 나라들만 보시는게 좋을 것 같긴 하네요 ㅎㅎ


일본 교토, 터키 에스키셰히르, 독일, 싱가포르, 미국 보이시 등이 랭크되어 있습니다.


이는 다분하게 치안이 좋은 도시들이라고 생각하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통계처에 따라서 순위가 다르므로 이번에는 15년도 다른 자료를 보겠습니다.


1위로는 싱가포르가 보이네요. 그리고 오사카, 토쿄, 홍콩 등의 순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싱가포르를 여행 했을때 뭔가 안전으로 부터 위협받는다는 생각은 안했었는데요. 그래서 그런가보네요 ㅎ


홍콩도 사실 밤에 돌아다녀도 안전하다고 생각을 했었고요.


멜버른과 시드니는.... 인종 차별의 무차별 공격 외에는 안전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실 저 자료는 객관적인 지표이므로 한국사람이 여행갔을때 안전한 나라하고는 조금 다르게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대부분 다른 통계 자료에서는 위에 지속적으로 언급되고 있는 Top10의 도시들이 계속 눈에 보이네요.



오늘은 약 3-4개의 통계로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나라를 알아봤습니다.


대부분 10개 안의 도시는 공통적으로 언급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도쿄, 싱가포르, 오사카, 시드니, 토론토, 홍콩 등은 안전한 나라라고 볼 수 있겠네요^^


여러분들이 세계 여행지를 선정할 때 참고 자료로 사용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