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전주 1박2일 여행코스

by jay85 2016. 10. 13.

오늘은 여행하기 좋은 가을에 맞아 전라도 전주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많은 이들이 전주한옥마을 에 대해서는 한번쯤 가보고 싶다는 생각은 하실 겁니다.


그런데 그 외 여행지가 뭐가 있을까 많이 고민하실 것 같아서 도와드리려고합니다.


전동성당과 경기전 그리고 남부시장 청년몰과 야시장이 있는 전주!


먼저 저는 남부시장 부터 말씀 드리겠습니다.


전동성당에서 풍남문 로터리 쪽으로 길을 건너면서 시작되게 되어 있습니다.



위와 같이 이동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모습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1박 2일 코스 중에서 1일차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볼까요?ㅎㅎ


1박 2일 여행 코스


첫째날 


주간 : 출발 -> 한옥마을 -> 자만벽화마을 -> 경기전 -> 전동성당 


야간 : 남부시장 청년몰 -> 야시장


둘째날


주간 : 풍남문 -> 전주부성길 -> 귀가


한옥마을


정말 꼭 한번 가봐야할 명소이죠 ㅎㅎ



더이상 긴 소개를 해드리지 않겠습니다.


가셔서 꼭 먹어봐야할 것들은 전주비빔밥, 떡갈비 등을 정말 강력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지금은 날씨가 쌀쌀해지지만 빙수 맛있는 집도 있고요 ㅎㅎ


그러면 이제 한옥마을을 충분히 봤다면 경기전으로도 이동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조선시대 전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태조 이성계 영정을 모신곳으로 알고 계시면 됩니다 ㅎㅎ


역사에 관심 있는 분들은 한번 들리면 좋다고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나서 전동성당도 가시길 추천 합니다.



위에 코스 추천한 곳들이 경로상으로는 매우 가까운 거리에 다 밀집이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먹고 싶은 것들을 즐기면서 천천히 둘러 보셔도 반나절에서 8시간 정도 생각하시면 충분합니다.


그리고 나서 조금 쉬면서 야간에 추천 드린 장소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숙소는 전주라면 한옥으로 된 집을 추천 드리지만.... 여건에 맞게 주무시면 되고요!


그리고 나서는 둘째날 코스를 소화하시면 됩니다. ㅎ


오늘은 이렇게 전주 1박2일 가을 여행을 위해서 포스팅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