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lucky 이야기/etc..

수박 자르는법 그리고 보관법은?

by jay85 2016. 6. 26.

인터넷에서 타이완 출처의 똑똑한 수박 자르기 방법이 선보인거 아시나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반 자기르기를 반복해서 수박을 자릅니다.


하지만 이런 방법이 아닌


수박 껍질을 벗기지 말고 칼자루를 비스듬히 세운 상태에서 가로 세로로 반복해 잘라주면 과즙이 밖으로 흐를 염려가 전혀 없다고 합니다.


정말 멋진 방법인데요. 한번 아래 영상 보시죠!


저희집에서는 망고 자를 때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정말 편리하답니다!


먹기도 좋고요! 특히 어린이들 있는 집에는 정말 강력 추천 하고 싶습니다.



위 영상 참고하시니 어떠신지요?ㅎㅎ


그리고 또나온 영상인데요. 이 영상도 정말 신기하더라고요 ㅎㅎ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1분 50초부터 약 10초만 보셔도 유용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ㅎㅎ



정말 신기한 방법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세상에는 이렇게 하나의 사물을 보고 다양하게 생각하고 아이디어를 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잘라서 먹는다면, 얼굴에 수박물이 묻지 않으면서 먹을 수 있게 되겠죠?ㅎㅎ


조금 간편한 방법이고 많은 사람들이 알기도 할텐데 같이 공유드리고자 올려 봅니다 ㅎ


그러면 이제 여름철 수박 보관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수박 보관 방법은?


일단 저는 편의성 보다는 여름철 세균 증식을 줄이기 위한 방법입니다.


보통 수박을 반으로 자르거나 1/4로 잘라서 랩을 이용해서 보관하시는데요...


이는 정말 비추 하고 싶습니다.


조금은 불편할 수도 있지만, 제가 처음 동영상 올려드린 방법으로 수박을 손질해서


밀폐된 용기를 이용해서 냉장고에 보관하시는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이렇게 한다면 장기간 보관해도 수박을 보다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껍질채 보관할때에는 수박 껍질을 세척 해주는게 중요합니다.


또한 칼로 자르기 전에도 외벽을 물로 한번이라도 흐르게 해주면 그만큼 위생적이겠죠?!!!


그리고 수박은 실온에서 보관은 정말 피하셔야 합니다.!!


당도가 너무 높기 때문에 실온에 보관한다면 바로바로 개미들이 꼬이고... 세균 증식이 활발하게 일어난다는 점 꼭 잊지 마세요!


그러면 오늘은 수박을 보다 쉽게 자르는 법에 대해서 공유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