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나타 하이브리드 2013에 대해서 말씀 드리기 전에 간단하게 하이브리드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하이브리드 차란 가솔린과 전기모터, 디젤과 전기모터 등 두가지 이상의 구동장치를 동시에 탑재한 차량을 말합니다.
장점이라고는 저공해 연비 향상의 장점이 가장 큽니다. 원리는 전기모터로 시동을 건 뒤 일정한 속도가 붙을때까지 전기모터가 엔진에 보조동력으로 작동합니다. 감속때는 차량의 운동에너지가 배터리에 저장되고 신호대기 등으로 정차하면 엔진이 정지돼 연료를 절감하게 됩니다.
점차 시장은 확대 되어 2030년이되면 50%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대차의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국내 최초 중형 위발유 하이브리드 모델입니다.
출시 첫해 판매대수는 2011년 7천193대였지만 작년에는 1만6천710대가 팔려 2배 이상 성장한 만큼 차량의 안정성을 보여주는 대목이죠^^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최초 독자 개발한 병렬형 하드타입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하여 세계 최고 수준의 친환경 기술력과 성능을 확보한 신개념 하이브리드 모델입니다
비교를 하자면 월평균 1천324대 팔린 쏘나타에 비해 원조인 도요타의 프리우스는 197대 밖에 팔리지 못했다고 합니다.
즉, 출시 후 약 60%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가격 인상도 최소화하였으니 장점이 두배인 거죠.
가장 큰 특징!!
2013년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언더 커버 형상 변경 및 추가 변속기 기어비 변경, 하이브리드 제어로직 개선, 모터와 배터리 출력 확대 등을 통해 연비를 동급 최강 수준인 L당 16.8km 로 향상 시켰습니다.
또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해 트렁크 공간을 344L로 기존보다 40L나 늘렸고, 아웃사이드 미러 크기도 확대했다고 합니다. 추가된 레밍턴 레드 컬러와 16, 17인치 알로이 휠 디자인 변경을 통해 외관 차별성을 높여 경쟁차 대비 최고의 상품성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신규 CDP&MP3 오디오, 8인치 스마트 내비게이션 등 멀티미디어 개선을 통하여 하이테크의 이미지도 강화했죠^^
열선 스티어링 휠,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 오토 디포그 등 편의사양도 극대화 시켰습니다.
이런 추가적인 기능에 비해도 가격인상은 높지 않았습니다.
가격은 위를 참고하세요^^
다양한 사진들 구경하시고 하이브리드로 중형차를 선택 하시려면 소나타가 진리라는 것을 전달해 드릴게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Golucky 이야기 >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아 올뉴 프라이드 해치백 시승기 (0) | 2013.07.31 |
---|---|
벤츠 A클래스 가격 및 시승기 (0) | 2013.07.26 |
신형 제네시스 후속 출시일 (1) | 2013.07.12 |
준중형 K3 시승기 (0) | 2013.07.08 |
타이어교체시기 (0) | 2013.07.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