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제주도 유채꽃 피는 시기 및 축제

by jay85 2013. 2. 28.

오늘도 2월의 마지막 날이네요. 3월이 시작함에 따라 정말 봄이 성큼 다가온 듯 합니다.

 

봄이 왔다는 소식은 제주도의 유채꽃이 먼저 알려주는 것 같습니다. 3일전 뉴스에서는 제주도는 영상 15도를 넘어서면서 유채꽃이 피기 시작했다고 하네요.

 

 

평균적으로 유채꽃은 보통 제주도의 경우 3월 중순부터 4월 말까지 피는 시기 입니다.

 

4월 15일 즉, 4월 중순경에는 유채꽃이 가장 만발하는 시기여서 작년도 유채꽃 축제 기간은 4월 20일  부터 시작했습니다.

 

보통 축제는 금요일 부터 시작하니 올해는 대략 4월 19일(금)이 예상되는 날이네요.

 

 

이번 유채꽃 축제의 장소는 우도에서 한다고 하니 제주도에서도 배를 타고 이동을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제주도에서 가장 먼저 유채꽃을 볼 수 있는 곳은 산방산 근처인데 이곳은 일부러 재배를 하여 시기를 앞당겼다고 하네요.

 

이곳에서 가장 먼저 유채꽃과 사진을 찍을 수도 있는데 비용이 있다고 하는 것 같습니다.

 

유채꽃을 가장 잘 볼 수 있는 곳은 제주도에서 성산일출봉 근처가 아닐까 싶네요. 올 봄에는 성산일출봉에서 유채꽃과 함께 하면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