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

홍콩여행 2박3일, 3박4일 마카오포함 1일차 일정

by jay85 2013. 2. 26.

오늘은 작년에 홍콩 자유여행을 하면서 약 1주일간 지도와 관광책을 보면서 계획하였던 여행일정을 포스팅 하려 합니다.

홍콩은 보통 자유여행이 많으니 일정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동선은 정말 최고로 계획했다고 자부합니다!!)

여행일정에 대해서 설명 드리기 전 2박3일의 경우 홍콩만 여행할 경우이며 3박4일의 일정은 2박3일 일정에 하루를 마카오를 추가하면 됩니다.

1일차 : 공항 -> 침사추이 -> 구룡공원 -> 하버시티 쇼핑-> 심포니 오브 라이트 (영화거리) -> 몽콕 야시장 -> 숙소

보통 한국에서 아침비행기로 홍콩으로 출발하면 점심 때쯤에 공항에 도착합니다.

공항에서 침사추이까지는 A21버스나 AEL을 타서 이동하시면 됩니다. 1일차는 구룡반도 근처를 먼저 둘러보는 일정으로 계획하였습니다.

침사추이 와 구룡공원 그리고 하버시티 까지는 모두 도보로도 이동 가능할 정도니 도보를 이용해서 쇼핑 및 구경을 하시면 됩니다.

하버시티 쪽에는 명품 쇼핑하기에 좋게 이루어져 있고 쇼핑몰도 많습니다. 이후 저녁을 먹고서는 야경을 봐야겠죠?

저녁은 딤섬이나 홍콩에서 유명한 음식들을 드시면 됩니다. 맛집 정보는 추후 포스팅 예정!

홍콩하면 야경이라 1일차 저녁과 2일차 저녁에 각각 야경보는 코스를 넣었습니다. 1일차에는 구룡반도에서 홍콩섬 쪽으로 보는 야경입니다.

2일차에는 홍콩섬에서 구룡반도쪽으로 보는 야경이고요. 2일차에 피크트램을 타고 빅토리아 피크에서 야경을 보는 계획입니다.

심포니 오브 라이트는 8시부터 시작하여 약 15분이면 종료합니다.

야경 감상이 끝났으면 이후에는 지하철을 타고 몽콕야시장으로 이동합니다. 몽콕까지는 도보로 가기 힘든 거리니 지하철이나 버스 이용하셔야 합니다.

구룡반도의 윗부분인 몽콕야시장에서 부터 내려오면서 침사추이까지 구경 하시면 됩니다.

운동화가 많은 스포츠 마켓 그리고 노천카페가 유명한 넛츠포드테라스에서 1일차를 마무리 하는 맥주를 즐기면 1일차 일정은 이것으로 마무리 됩니다.

2일차는 다음 포스팅으로 미루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