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lucky 이야기/건강

팅커벨증후군에대하여

by jay85 2013. 10. 8.

어제 드라마를 보다가 고창석씨의 팅커벨 연기에 감동(?) 먹었네요 ㅎ

 

그 얼굴과 그 체격에 그런 연기가 ㅎㅎ

 

아무튼 그래서 갑자기 생각난 팅커벨 증후군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피터팬이야기를 한번쯤은 책이나 이야기를 통해서 들어봤을 겁니다. 피터팬에서 나오는 인물 중에 피터팬, 웬디, 팅커벨, 후크 이렇게 나오죠 ㅎ

 

 

오늘의 주인공은 이들 중 팅커벨!!

 

팅커벨은 언제나 항상 피터팬 주변을 따라다니죠. 즉, 혼자 피터팬을 짝사랑하는 거죠^^

 

팅커벨처럼 누군가를 따라다니면서 짝사랑하는 심리상태를 팅커벨증후군이라고 합니다.

 

조금더 자세히 설명드리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어른이 되고 싶지 않은 웬디와 네버랜드에서 살며 영원히 늙지 않는 피터팬 그리고 그곁을 지켜주는 팅켜벨이 등장하죠.

 

피터팬의 최대의 적 후크 선장과 맞서 싸우는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웬디가 나타나고부터 피터팬의 관심은 웬디에게 쏠리면서 팅커벨이 웬디에 질투를 하게 되죠!

 

여기서 피터팬은 웬디의 편을 항상 들어주면서 팅커벨의 마음을 몰라주죠.

 

팅커벨처럼 남자와 여자의 묘한 심리상태를 팅커벨 증후군이라고 합니다. [짝사랑하지만 겉으로는 표현을 못하는...^^]

 

 

팅커벨증후군 증상

 

어린아이들이 부모에과 관심을 받으려고 말썽을 피우는것을 이 증후군의 일부라고 보고 있습니다.

 

또한 초등학교 어린이들도 자기가 좋아하는 학생에게 괜한 괴롭힘을 통하여 관심을 끌려고 하는 것도 이 증후군입니다.

 

 

 

일부 학자들은 팅커벨 증후군을 지체장애의 일부라고 판단하기도 합니다. 즉, 윌리암스 증후군이라고도 하죠.

 

이증후군은 염색체의 이상으로 나타나는 지체장애이죠. 모서리나 높은 곳을 무서워하고 민감한 소리에도 무서워하는 상태이죠.

 

아무튼 짝사랑이 모두 병이라고는 할 수 없겠죠??

 

짝사랑 또한 이쁜 사랑이 되기 전의 상황이기도 하니깐요^^ 하지만 심해지면... 스토커등 안좋은 일이 생길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그럼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