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lucky 이야기/etc..

바나나 칼로리 효능은? 장 건강에 최고!

by jay85 2019. 2. 4.

오늘은 제가 최근 가장 아침, 점심에 즐겨먹는 아이템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바로바로 바나나입니다!


먼저 바나나 칼로리를 구글에서 검색해보시죠!



먼저 100g에 바나나는 88.7kcal정도가 됩니다.


무게로 하니 정확히 감이 안오실텐데요.


보통 스벅에서 판매하는 바나나 하나가 100-150g정도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ㅎㅎ


그러니 보통 핸드폰 크기 이상이라고 생각하시면 100g이 넘는다?!


이렇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그 안에 영양성분은 어떻게 되나 살펴보시죠.



일단 지방은 0.3g이 있고요


나트륨은 1mg 그리고 칼륨 탄수화물이 들어있습니다.


그 중에서 비타민도 많이 들어있고요.


사실 바나나는 포만감도 있고 장건강에도 도움이 되어서


다이어트 하는 분들에게 정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변비이거나 치질이신 분들에게 정말 도움이 됩니다.


장 건강에 도움이 되서 정말 좋은 변을 볼 수 있게 해준답니다.


그리고 아이들에게는 면역력도 좋게 해준다고 하니


정말 1석 몇조의 효과를 올리는 바나나인지 모르겠네요 ㅎㅎ


보통 칼로리 소비하려면 30분의 줄넘기를 해야 100kcal 정도를 소비하는데요.


바나나나 1개 정도의 분량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과민성 대장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정말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식이섬유 먹으라고 하는데요. 바나나 정말 아침,저녁으로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예민한 장에 최고의 효과를 가져올 겁니다!


마지막으로 가격도 착하기 때문에 그리고 마트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어서


정말 가성비 최고! 접근성 최고! 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바나나에 대해서 포스팅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