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lucky 이야기/건강

허벅지 굵어지는법, 운동법은?

by jay85 2019. 1. 28.

오늘은 하체 운동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사람의 근육이 가장 많이 있는 부분이 바로 하체입니다.


그 중에서도 허벅지죠.


이런 허벅지를 잘 관리해야지 기초대사량 상승 뿐만 아니라 몸의 지탱이 된다고 합니다.


어떤 운동법이 있고 어떻게 하는지 한번 살펴 보시죠.



스쿼트는 하체 운동에 최고다?!


스쿼트 운동법에는 몇가지들이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기본, 점프, 와이드 이렇게 있습니다.


기본 운동법은 허벅지가 무릎과 수평이 될 때까지 앉았다 섰다 하는 동작이고요.


운동효과에는 대퇴사두근, 대둔근, 슬국곡근의 성장시켜 하체의 근육량 증가에 도움을 많이 준다고 합니다.


점프 방법은 다리를 어깨 너비로 벌리고 기본적은 스쿼트 운동법과 같이 앉은 다음에 다리에 힘을 주고 팔은 힘껏 뒤로 밀면서 위로 점프하며 뛰어오른 뒤 다시 스쿼트 자세로 돌아오면 됩니다.



여러가지 운동의 중요성?


그 외에도


런지, 데드리프트, 플랭크 등 하체를 단련시킬 수 있는 좋은 운동들이 있습니다.


런지는 스쿼트와 함께 대표적인 다리 운동 중 하나로 꼽히며 허벅지와 엉덩이에 탄력을 주며 하체 근력을 강화시키는 운동입니다.


데드리프트는 하체운동 뿐만 아니라 척추기립근, 슬굴곡근 등 허리까지 강화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플랭크는 전신운동을 하체로 비롯해 전신근육을 통합적으로 사용하는 운동으로 속근육까지 자극을 줄 수 있는 운동입니다.



허벅지가 튼튼해야 무릎이 건강하다


노년이 되면 될 수록 허벅지의 근육들은 더욱 중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무릎 통증을 경험하게 되는되요.


퇴행성 관절염으로 고생하기도 하고요. 근육이 약해지면 하체의 중심이 흔들려 무릎뼈에 이상을 가져오기 때문입니다.


통증이 반복되면 운동이 어렵고 다시 근력 악화를 불러오는 악순환이 이어지므로 초기에 근육이 빠지기 전에 잘 관리해줘야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허벅지 굵어지는 법과 허벅지의 중요성에 대해서 포스팅 했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