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lucky 이야기/IT,과학

lg 그램 단점 장점은?

by jay85 2017. 8. 5.

오늘은 lg 전자의 노트북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먼저 최근에 노트북 라인업의  올데이그램을 공격적으로 마케팅 하고 있더라고요.


올데이그램은 기존대비 배터리의 효율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1시간만 충전해도 최대 10시간 사용이 가능한 퀵충전 기능으로 어댑터를 자주 챙길 필요가 없다고 하고요.


휴대성과 활용성을 최대한 끌어올렸다는 평가입니다.



LG전자는 사용시간은 더 오래, 화면은 더 크게 라는 슬로건으로 체인지업 페스티벌 이벤트를 하더라고요.


LG그램의 경우 인텔코어I 프로세서 모델 라인업을 구매하면 전용 파우치 등을 주는 행사를 하고 잇더라고요.


먼저 그럼 그램과 맥북을 비교한 위 표를 보시죠.


배터리 성능이 애플제품보다 좋은 사실 아실 수 있습니다.


또한 모니터 크기는 크면서 휴대용이 뛰어난게 lg 그램의 장점입니다.



실제 두 제품을 비교한 사진도 참고하시면 됩니다.


무게로는 LG 그램 14 세계 최경량이라는 타이틀도 등재되어 있습니다.


무게가 무려 860g밖에 하지 않는다고 하네요ㅎㅎ


소재를 스포츠카에 적용되는 합성 소재를 했다고 합니다.


이게 저는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내구성도 뛰어나다는게 특징입니다.


가벼우면서도 튼튼한 제품을 만들기 위한 LG의 노력이 보입니다.


단점을 굳이 꼽으라면 저는 가격으로 얘기하고 싶습니다.


사실 현재 노트북 판매 제품들을 보면 가성비 좋은 제품들이 인기를 받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아무리 성능이 좋고 가볍더라도.


가격이 비싸다면 소비자들에게는 접근하기 어려운게 사실이죠.


이런면에서 볼때 소비자에게 lg 그램은 조금 멀게만 느껴지는게 사실입니다.



또한 배터리 충전 시 보조 배터리를 이용해서 충전을 하면 최대 충전용량의 한계가 있어서 오래 사용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즉, 충전할 수 있는 한계가 있다는 말씀 드리고 싶네요.


또한 HDD, SDD 부분에서도 단점이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오늘은 가볍게 lg 그램 노트북에 대해서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