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lucky 이야기/IT,과학

아이폰8 가격, 지문인식 위치는?

by jay85 2017. 6. 7.

오늘은 곧 출시 예정인 아이폰8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대부분 현재 루머 또는 소식은 아이폰8과 관련된 제조공장 내부자들의 증언이 큽니다.


터치 ID와 관련된 많은 주장이 있지만 정확한 팩트는 디스플레이 내부에 내장하는 기술 확보했다는 겁니다.


초기 테스트 결과 센서의 인식 속도가 느리고 신뢰성이 떨어지는 것이 단점이긴 하지만


아이폰8에는 첨단 3D 안면 인식 센서를 장착한다는게 큰 특징입니다.


이로 인해서 지문인식 위치가 기존의 위치와 달라질 것이라는 얘기가 많습니다.



또한 기기의 뒷면 소재도 무선충전에 방해가 되는 금속 대신 내구성 강화한 특수유리 사용하였다고 합니다.


C형 USB 가 채택될 것이라는 소문과 다르게 라이트닝 포트 유지할 것이라고 하네요.


애플이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증강현실 기기 개발은 아직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19년 이후가 되야 제품으로 나온다고 합니다.


제품 명칭은 애플 아이리스라고 하네요.



또한 iOS11의 업데이트로 인해서 몇가지 기능도 추측할 수 있습니다.


일단 업데이트는 6월내에 무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설치할 것이라고 합니다.


새로운 Dock 을 성장시킨다고 합니다.


화면 어디에서나 스와이프 한번으로 독을 꺼내 새로운 앱을 열거나 다른 앱으로 전환할 수 있는 기능이죠.


또한 운전 중 방해 금지 모드로 운전을 하면 자동으로 감지되서 기타 앱을 사용 못하도록 한다고 하네요.



위아래 수직 형태의 듀얼 카메라 탑재,


지문인식센서는 적용하지 않았다고 보시는게 최근 뉴스입니다.


램은 아이폰 7플러스와 동일한 3GB 용량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알루미늄 소재가 아닌 글라스 케이스 적용, 후면 패널 무선 충전 가능


기타 등등 다양한 얘기들이 지금 나와있는게 사실이네요.




또한 다크모드라는것도 얘기가 나오는데요.


새로운 색 바꾸기 기능인데요.


사용자들은 설정 - 일반 - 디스플레이 조절 - 인버트 컬러에서 적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어두운 곳에서 아이폰을 사용할 때 디스플레이 밝기를 조절해 눈의 피로, 배터리 소모량을 줄인다는 거네요.


마지막으로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모두 추측은 기본 옵션인 제품이 1,000달러 선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128GB 가 그렇다는 거죠.


256GB 인 것은 약 99달러 추가된 1,100달러 근처라고 추측 하고 있습니다.


가장 비싼 가격이 될 것 같지만 많은 유저들이 기다리고 있는게 사실이네요~!!


오늘은 이렇게 iOS11과 아이폰8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