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lucky 이야기/IT,과학

갤럭시북 출시? 기능은?

by jay85 2017. 5. 19.

오늘은 삼성전자의 새로운 태블릿에 대해서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이번주에 새로운 개념의 투인원 윈도 태블릿 갤럭시북이 출시 되었습니다.


윈도10을 운영체제로 갖고 있으며 S펜을 탑재해 PC의 사용성을 증가시켰습니다.


또한 태블릿의 간편함을 갖고 있어 뭔가 태블릿과 PC의 그 장점들을 적용했다고 할 수 있겠네요.


새로운 카테고리를 창조한다고 봐야할 것 같아요.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가 탑재 되었습니다.


MS 오피스와, 포토샵과 같은 업무용 소프트웨어가 모두 작동되는게 정말 큰 특징이고 장점입니다.


PC의 장점 : 오피스 베이스의 소프트웨어 구동


테블릿의 장점 : S펜 등 터치스크린 상의 활동 가능


터치 스크린상에 4,096단계의 필압과 0.7mm 얇은 펜촉으로 섬세함을 표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에어커맨드 기능은 제품 사용중 언제든지 가능하고요. 


즉, 새노트를 작성해 필기하거나 그림을 그릴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원하는 영역만 골라서 저장하는 스마트 셀렉트 즉, 화면 캡쳐 기능도 있어서 업무 보는데 매우 효율성이 증대됩니다.


갤럭시북에 키보드 커버를 결합하면 마치 노트북 사용 환경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갤럭시북 2종은 모두 실버색상으로 출시


LTE 언락과 와이파이 모델 이렇게 있습니다.


12인치 기준 와이파이 모델이 159만, LTE 모델이 169만 입니다.


기본적 키보드 제공은 된다고 하네요.


가격이 조금 비싼게 단점이라고 저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10.6인치 모델을 보면 100만원 이하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10.6인치 가성비 좋음?


일단 10.6인치의 경우 와이파이 모델이 79만, LTE 모델이 89만입니다.


여기서 키보드 커버는 별도라고 하네요 ㅎㅎ


근데 개인적으로 10만원의 가격을 더주고 LTE 모델을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10.6인치의 경우에는 무게가 650g 밖에 되지 않아 매우 기동성에 용이합니다.


영업을 하시거나 외부에서 작업을 많이 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좋은 삼성 갤럭시북이 될 것 같네요.


오늘은 이렇게 신규 제품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 드렸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