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lucky 이야기/IT,과학

아이패드 프로 10.5 가격, 스펙, 장단점은?

by jay85 2017. 9. 5.

오늘은 애플의 아이패드 프로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먼저 전작의 9.7인치에서 화면과 해상도가 비례해서 는게 가장 큰 특징입니다.


좌우 베젤이 줄었기 때문에 크기 증가는 최소화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즉, 전체적인 크기에서는 크게 못느낀다는 얘기죠. 


중량 부분에서도 마찬가지고요.



저는 디스플레이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고 민감한 편은 아니지만,


해상도가 증가되고 120HZ로 주사율 또한 좋아졌다고 합니다.


즉, 동영상 시청 뿐만 아니라 애플 펜슬을 활용해서 작업할때 매우 시인성이 좋게 되었다고 하네요.



이번 아이패드 프로 10.5의 경우 노트북 이상의 성능을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A10X fusion 칩셋이 탑재되었는데요.


이는 64비트 처리하며 6개의 코어가 적용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양한 프로그램들 실행에도 충분히 커버가 된다고 생각하시면 되고요.


동영상 작업이나 3D 작업도 충분히 가능한 스펙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이패드 에어 2와 비교한 사진입니다.


맥북과 동일한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서 애플이 많은 노력을 하였다고 합니다.


아이패드 프로 10.5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액세서리를 통하여 노트북 이상의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가격은 현재 저장메모리에 따라 그리고 Wifi모델과 LTE 모델에 따라 다릅니다.


아이패드 프로 10.5 가격 WiFi 모델의 경우 799,000원입니다.


예전에 비하면 조금 저렴하다고??? 그런 생각이 드네요 ㅎ



그런데 스마트 커버, 펜슬 등을 구매하면.... 가격은 ㅎㅎ


그건 선택 사양이니깐 참고하세요.


개인적으로 색상은 화이트가 가장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무게는 469g 이고요 두께는 6.1mm로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전면 라미네이팅 처리가 되어 있어 햇빛이나 자외선 반사방지코팅이 부착되어 있어 눈부심 없이 작업이 용이합니다.


많은 이들이 장점으로 뽑는 스마트 키보드를 구매해서 노트북처럼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저렴한 가격에 노트북과 유사한 스펙의 아이패드를 쓸 수 있다는게 장점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단점은.... 배터리의 수명이 조금 부족하다고 저는 느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아이패드에 대해서 포스팅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