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MP 제약

제약회사 전망, 비전은? 향후 미래는?

by jay85 2015. 12. 18.

오늘 오랜만에 GMP 제약에 관련된 카테고리에 글을 올리네요^^


제약회사에서 근무한지 이제 7년이 되고 있네요! 몇번 말씀 드렸지만 Major Top 3 안의 제약회사에서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오늘 관련된 글을 올리기 전에 취업, 연봉, 제약회사 순위 등에 대해서 고민이 있으시다면 항상 댓글로 질문 주세요!


저는 항상 여러분과 소통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이제 본론으로 다시 돌아와서 얘기하겠습니다.


국내 제약회사의 전망은? 또한 제약 업계의 향후 미래는?


저는 국내의 경우 약 300여개의 제약회사가 있는데


제 생각에는 약 10년안에 절반은 정리가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너무 소규모의 회사들이 많기 때문이죠.)


다시 말해서는 상품만 파는 회사는 없어질 테고 제품을 만드는 회사들이 살아남을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글락소스미스클라인과 노바티스의 협상 등 현재는 제약회사들이 사업부 인수, 맞교환 등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제약업게는 바이오 시밀러 전쟁?



최근에는 글로벌 1위 기업인 암젠도 바이오시밀러(항체의약품 복제약)에 대해서 경쟁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암젠은 지난해 매출 약 25조원을 기록한 회사입니다.


이렇게 신약의 특허가 만료되는 시점에 바이오시밀러의 전쟁이 일어나고 있죠.


우리나라에서는 삼성바이오에피스, 셀트리온 등이 각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위에는 보다 조금 전문적인 얘기를 했다면 이제 풀어서 제 생각을 여러분에게 말씀 드리겠습니다.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제약회사의 미래는?



우리나라의 70-80년대를 이끌었던 중화학 공업!


이제 2010~2030년까지는 바이오가 우리나라를 아닌 전세계를 이끌거라고 생각합니다.


이 한마디로 여러분의 대답이 되었을지 모르겠네요^^


중국에서는 향후 미래산업을 화장품, 헬스케어, 엔터테이먼트에 집중하고 있네요.


이렇듯, 제약회사의 취업은 성공적인 20-30년의 회사 생활 또한 관련 업종에서의 근무는 가능하다고판단됩니다.


추가적으로 저와 다르게 제약회사의 전망을 바라보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이내용은 저의 주관적인 내용과 여러 기사들이 나타내주고 있는 내용에 대해서 작성했습니다^^


결론, 제약회사의 미래는 밝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