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경복궁 야간개장 창경궁 야간개장 10월 실시

by jay85 2013. 7. 30.

경복궁과 창경궁의 야간개장 입장객이 하루 최대 1500명으로 제한된다고 합니다.

 

문화재청은 올 10월의 야간개방때부터는 경복궁과 창경궁의 하루 최대 관람인원을 인터넷 판매 1000명, 현장판매 500명으로 제한한다고 합니다.

 

참고로 입장료는 3천원으로 주간과 동일합니다. 예매는 아마 경복궁 누리집에서 희망일 오후 2시 30분전까지 예매가 가능합니다.

 

 

지난 5월 야간 개방 당시 입장객 폭증으로 일부 입장객들의 음주와 노숙이 문제가 되고 노점상들이 광화문 광장 인도에서 LPG를 사용하는 등...

 

문화재 훼손과 화재의 위험성 그리고 관람의 매너 등에 대한 지적이 많았습니다.

 

이에 대한 조치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또한 야간개방을 인원제한을 두기때문에 기간은 조금씩 늘릴 계획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5일간 시행했던 아간개방일을 올 가을부터는 7일 늘려 모두 12일간 개방한다고 합니다.

 

즉... 야간에 두 궁을 볼 수 있는 기간은 1년 중에 12일...ㅠ

 

인터넷 예매의 폭주가 예상되네요^^;;

 

내년 부터는 봄, 가을 뿐 아니라 여름과 겨울 즉 8월과 1월에도 개방함으로써 연간 10일이었던 개방기간을 48일로 늘린다고 합니다.

 

문화재청은 앞으로 경찰청, 소방방재청 등 유관기관과 협조체제를 구축해 인화물질이나 주류 등을 고궁안으로 반입이 어렵게 관리한다고 합니다^^

 

 

고궁 등 문화재는 정말 우리가 소중히 여겨야 생각하는 저로서는 대 찬성이네요^^

 

저도 가을에 기회가 된다면 야간 예매를 해야겠어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참고로 경복궁의 야간개장했던 경회루 등 사진을 첨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