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lucky 이야기/IT,과학

통신사별 스마트폰 통화품질 평가

by jay85 2013. 6. 18.

통신사별 통화 품질 및 스마트폰 통화 품질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제가 포스팅 하는 내용은 18일 마케팅 인사이드가 발표한 '17차 이동통신 기획조사'를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스마트폰 통화품질 평가에서 통신사 중 LG U+가 1위이며 SKT는 꼴찌를 차지했네요..ㅠ

 

개인적으로 SKT 고객으로서 이런 결과가 안타깝네요 ;;

 

단말기 중에는 LG 옵티머스와 팬택 베가가 공동 1위를 차지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핸드폰은 9위네요...ㅠ 평균에 못미치는 결과 ㅠ

 

 

이 설문 조사는 2012년 10월부터 2013년 3월까지 6개월동안 LTE 스마트폰을 구입한 4150명을 대상으로 확인하였다고 합니다.

 

조사는 음성 송수신상태, 음성 통화 성능, 문자 송수신, 무선인터넷 등 4개 영역으로 나누어서 진행하였다고 합니다.

 

이 결과를 보니 최근 뉴스에 보니 LG 옵티머스프로가 시장을 장악하고 LG전자 기준으로 최단기간 1000만대 판매라고 하는데 이유를 알 것 같네요^^

 

PPU가 대당 문제점 수를 뜻하는 거니 낮은 점수가 결국 좋다는 겁니다.!

 

그렇게 표를 본다면 결과요약은 아래와 같습니다.

 

음성 송수신상태  1위는 LG U+

음성 통화성능    1위는 SKT

문자송수신        1위는 SKT, KT

무선인터넷        1위는 LGU+

 

Total로는 LGU+지만 통화등은 아직 SKT가 좋긴 좋네요^^ (역시 통신사의 1등답네요 ㅋ)

 

그런데 문제는 삼성 갤럭시....단말기가 정말 통화품질쪽으로는 꽝이네요;;;

 

표에서 보시는 것 처럼 저정도의 수치가 얼마를 나타내는지는 정확히 알 수 없지만 통신사 선택과 단말기 선택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