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lucky 이야기/etc..

타이어 코드절삭(코드절상)에 따른 펑크 후 한국타이어 교체

by jay85 2013. 2. 12.

며칠전 코드절삭이라는 말을 알게 되었다.

 

코드절삭이란 돌출물이나 외부의 충격으로 인하여 타이어 내부의 공기압으로 인하여 타이어 옆면등의 가장 약한부분이 돌출되거나 펑크가 나는 현상을 말한다.

 

저도 이런 코드절삭으로 인하여 타이어가 펑크가 났습니다.

 

며칠전 주차를 할때 무심코 인도의 블럭에 타이어를 약간 밀착 시킨 기억이 있었는데 약 3-4시간 그렇게 방치한 후 가장 약한 옆부분이 부풀어 오른상태에서 주행을 하다가 펑크가 난 것으로 의심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한국아티어에 가서 타이어를 교체하였습니다.

 

타이어 가격은 아래를 참고해보세요. T스테이션에서 사진한장 찍어봤습니다.

 

 

 

최근 옵미모는 기본 장착되어 나오는 타이어를 말합니다. SF옵티모는 그보다 약간 우수한 것을 말하며 최근 많이 장착하는 한국타이어의 벤투스도 가격이 나와있네요.

 

사진이 빛반사되어 약간 안조은점은 이해해주세요..ㅠ

 

 

 

다음은 벤투스에 대한 타이어가격입니다. 벤투스도 등급이 있어서 최고급타이어 밑에 잇는 벤투스 S1 노블이 가장 좋은 등급이라고 하네요. 가격이 근데 너무 비싸서 ㅠㅠ

 

저는 오늘 그냥 옵티모로 2개 교환했습니다. 금액은 약 26만원 발생되었네요... 인터넷에 비해서 비싼면이 있어서... 저는 한국타이어 티스테이션에서 교환했습니다.

 

 

 

타이어는 부르는게 값이라는 것처럼 발품이나 정보를 많이 얻은 후에 교환해야 바가지 안쓸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한국타이어나 금호타이어나 넥센타이어나 선택은 글을 읽으시는 분에 달려있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한국타이어는 세계 랭킹 7위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