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lucky 이야기/건강

변비, 다이어트, 뇌졸중에 효과적인 바나나의 효능

by jay85 2013. 4. 8.

저는 아침에 일어나서 바나나를 보통 2개~3개 정도 먹고 있습니다. 정확한 효능을 알지 못한채 아침에 간편하게 먹고 포만감을 주는게 바나나여서 그렇게 먹고 있었는데 오늘 놀라운 바나나의 효능에 대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바나나를 규칙적으로 먹으면 다이어트와 변비에 좋다는 연구에서부터 뇌졸중 위험을 줄일 수 있다는 연구까지 정말 효능이 많더라고요.

 

하지만 제 주변사람 중에는 바나나를 아예 먹지 않는 사람도 있었는데.. 한번 다시 추천해봐야겠습니다^^

 

 

일단 바나나의 효능을 다시 말씀 드리자면 영국 워릭대학교와 이탈리아 나폴리 대학교의 공동 연구팀이 미국심장학 저널에 발표한 논문에 따르면 바나나에는 칼륨이 풍부해 뇌 속의 피가 굳는 것을 방지해 뇌졸중 위험을 20% 정도 감소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논문에서는 성인에게 필요한 하루 칼륨 섭취량은 3500mg 정도 인데 1600mg 만 먹어도 뇌졸중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1개 당 500mg의 칼륨이 포함된 바나나를 하루 세번 먹게 되면 뇌졸중 위험을 감소 시킬수 있다는 결론이 나오는겁니다.

 

 

또 잘익은 바나나에는 펙틴이라는 식이섬유가 들어 있어 장의 기능에 매우 도움을 주어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준답니다.

 

바나나를 물과 함께 먹으면 포만감을 주는 동시에 소화를 돕고 몸속 노폐물을 잘 배출할 수 있게 도와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주의해야할 사항은!!! 바나나는 다른 과일에 비해 열량이 높기 때문에 많이 먹으면 비반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을 주의해야합니다.

 

역시 좋은것도 과하면 반대 작용을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