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lucky 이야기/자동차

폭스바겐 골프 8세대 신형 2018 변화는?

by jay85 2017. 11. 24.

오늘은 폭스바겐 신형 8세대 골프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먼저 간단한 뉴스 부터 알아보시죠.


폭스바겐은 버추얼 콘셉트카를 사용해 차량을 개발하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 자동자를 제작하지 않고 엔지니어가 다수의 컴퓨터에 접속할 수 있는 가상현실 고글을 착용하고 새차를 개발하는 방법이랍니다.


이런 가상공간에서 모든 것을 재현하고 이러다 보니 버추얼 콘셉트카를 통해 테스트 진행이 용이하다고 하네요 ㅎㅎ



기존 골프보다 더 높은 전고, 넉넉한 실내 공간을 제공하는 골프 스포츠 밴의 차세대 모델도 올 9월에 선보인 적이 있습니다.


신형 골프 스포츠밴에는 새로운 TSI 가솔린 엔진, 다양한 보조 시스템 및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상위 시스템에는 동작인식 기능이 포함되기도 하죠.


골프 스포츠밴은 새로운 스타일링 개선을 통해 더욱 강인한 인상으로 탈바꿈 했다는 평입니다.


새롭게 디자인된 범퍼, 새로운 할로겐 헤드라이트와 LED 주간주행 등 그리고 제논 헤드라이트를 대신하게 된 풀 LED 헤드라이트 등이 특징입니다.


모든 버전에 탑재된 LED 후미등이 포함되기도 합니다.



출처 유튜브에 있는 골프 8세대의 차량에 대한 소개입니다.


5개의 새로운 알로이 휠과 새로운 크랜베리 레드 색상이 추가된게 특징이고요.


인테리어는 새로운 장식용 트림과 역시 패브릭, 그리고 가죽 시트등이 있다고 하네요.


최대 1520리터 까지 확장 가능한 적개공간과 180mm 더 넓어진 뒷좌석이 장점이라고 합니다.





해외에서의 정보등도 한번 캡쳐해서 올려봅니다.


사진등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디자인이 뭔가 폴로...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네요 ㅎㅎ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이 드시나요?



폭스바겐 골프 2019, 2018은 새로운 버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거대한 엔진룸의 공간이 장착되어 있고요.


스펙으로는 1.6TDI의 경우 110마력 정도를 나타낼 것으로 예상됩니다. 



Petrol 엔진의 경우 1.2 TSI에 120마력 이렇게 나온다고 하네요.


즉 마켓에 이제 폭스바겐의 골프 차량도 하이브리드 모델이 점령하기 시작할 것으로 보입니다.


외국에서는 E-Golfing이라고 해서 불리워 질 것 같네요^^


오늘은 폭스바겐 골프 8세대 신형 이런 저런 얘기와


이미지와 동영상 위주로 준비해봤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