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MP 제약

제약회사 매출순위 1위는?

by jay85 2017. 3. 4.

오늘은 16녀도 실적을 집계한 전자공시 자료를 이용한 포스팅 내용입니다.


제약회사를 매출로만 평가하기는 단편적인 측면의 시야지만 그래도 매출액과 영업이익, 순이익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작년 1위였던 한미약품 자리를 올해에는 유한양행이 다시 찾았다고 합니다.


15년도 실적 1위인 한미약품은 베링거인겔하임과의 계약 파기등 다양한 이슈로 5위까지 하락했네요.


매출액 순위 먼저 보시죠.


매출액 순위


1위 : 유한양행


2위 : 녹십자


3위 : 광동제약


4위 : 대웅제약


5위 : 한미약품


영업이익 순위


1위 : 유한양행


2위 : 녹십자


3위 : 종근당


4위 : LG 생명과학


5위 : 광동제약


매출액과 영업이익의 순위는 조금 차이가 있네요^^



위 실적 현황을 보면 보다 자세한 데이터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매출 기준으로 조금더 살펴 보겠습니다.


6위는 종근당 지난번에 제일약품이 6위였는데 한계단 내려갔네요.


10위안에 지켜봐야할 회사는 현재는 LG화학으로 합병한 LG 생명과학의 영업이익과 순이익을 보셔야 겠네요.


또한 이번 데이터에서 눈여겨 보셔야 할 것은 매출액 증감입니다.


종근당의 40.4%의 성장 정말 무섭네요.


그런데 이는 도입품목의 효과로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순이익도 흑자전환을 했네요.


11위 이후부터 3개 회사도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11위는 보령제약, 12위는 한독, 13위는 동국제약 순입니다.



17년도는 경영인들의 변화에 따른 매출의 변화를 관찰하시면 재미가 있을 것 같네요^^


17년도 예상 매출 순위는?


17년도에도 일단 Top10의 회사들은 크게 변화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그 중에서는 일부 순위들의 변경이 예상됩니다.


이는 외자사 제품들을 도입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15년도 한미의 이슈처럼 대박 수출등이 이루어질지도 관심이 가네요^^


오늘은 이렇게 국내 제약회사 매출 순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P.S 제약회사 취업 및 연봉 등 다양한 궁금한 사항들이 있으면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신다면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