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MP 제약

제약회사 연봉 근속연수는?

by jay85 2016. 8. 20.

오늘은 제약업계 8년차가 다되가고 있는 제가 급여 부분과 근속 연수에 대해서 많이 고민하다가 작성하는 글입니다.


많은 분들이 제약업계 취직 하기 위해서 많은 질문들을 주시더라고요.


바쁜 일상생활속에서 저는 항상 최선을 다해서 답변을 드리려고 하는데요.


혹시 마음에 100% 만족하지 못하는 답변이라면 양해 해주시고... 다시 질문을 주세요. 


그러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그러면 본래의 주제로 돌아가겠습니다.


일단 각 회사의 평균 연봉 및 근속 연수를 알아보기전에 2016년도 2분기 매출 실적 현황 보시죠.


매출로는 어떤 회사들이 상위권 제약회사인지 알 수 있을 겁니다.


2016년도 2분기 실적 현황



일단 단위는 백만원이라는 점 참고해서 봐주세요.


1위 : 유한양행


2위 : 녹십자


3위 : 한미약품


제가 보통 글 슬때 Top5의 제약회사 이렇게 올려드리는데 이제는 Top10으로 말씀 드려야겠네요.



탑 텐안에 대부분 이름을 들어봤을법한 회사들이 있으니깐요^^


매출액의 증가도 중요하지만 영업이익 부분 잘 보셔야 합니다.


국내 제약회사의 매출액 증가에는 제품이 아닌 상품으로 채우는 경우가 많으니깐요.... 이런 부분은 향후 지속적 성장이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그러므로 제품으로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올리는 회사를 찾아서 지원하시는게 좋겠죠??


매출 순위와 직원 평균의 비례 관계는?


이제 재미있는 차트 부분을 확인해보시죠!!

[조선비즈 자료 출처]


매출과 평균 급여의 순위가 일치하는 것 같은가요??


제가 볼때는 완전 그런거 같지는 않습니다. ㅎㅎ


일단 1위 유한양행은 번만큼 직원들에게 준다고 볼 수 있네요.


2위 녹십자는 평균 급여가 11위네요... 3위 한미약품 또한 급여는 7위 입니다.


완전 정비례 하지는 않네요. 급여 순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1위 : 유한양행


2위 : LG 생명과학


3위 : 일동제약


여기서 주의해야할 것은 평균 급여이다 보니 직원들의 정확한 직급에서 비교된 금액은 아니라는점 참고하세요.


근속연수가 긴 회사들이 평균 급여가 높은게 사실이니깐요!! 


표를 보시더라도 근속연수가 높은 곳들이 대부분 평균급여도 높다는 사실 보이실 겁니다^^


일부 초봉들만 비교하면 아래와 같은 자료들도 있네요. 대부분 제약회사가 중견기업으로 되어 있다 보니 아래 자료가


참 쓸만하네요. 참고하세요.


제약회사들의 초봉 보일 겁니다.


4,000만원 근처로는 일동제약 보이십니다.


그리고 3천 중반 넘는 회사로는 동국제약, 종근당, 한미약품, 동화약품 등이 있네요^^


위에 자료가 2016년 자료는 아니고 3년 정도 지난 자료이다 보니깐 참고해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만큼 제약업계들의 초봉이 높은게 사실이고요. 많이 알아보신 분들도 그런 메리트때문에 지원하시는 경우도 많이 봤습니다.


그런데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이런말씀 남겨드리고 싶네요.


직업, 직장을 선택할때 보수 부분을 제외할 수는 없지만 그게 전부가 되지 않도록 하길 바랍니다.


본인이 이루고자 하는 일 그리고 꿈이 있다면 보수는 따라온다고 보는게 맞을 것 같네요^^


오늘은 이렇게 제약회사 연봉과 근속연수에 대해서 포스팅 해봤습니다. 


항상 취업 관련 또는 기타 문의사항은 댓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