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lucky 이야기/자동차

혼다 어코드 2.4 시승기 가격 알아보기

by jay85 2013. 12. 9.

안녕하세요. 즐거운인생입니다^^

 

오늘은 일본의 수입차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혼다 어코드 2.4는 넓은 공간과 유려한 디자인, 속도감 등 이른파 패밀리 세단을 대표하는 차량중의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이전 7세대보다 엔진 내부 마찰을 개선해 연비를 L당 10km에서 11km로 향상시켰고 소음도 줄였다고 합니다.

 

 

 

가격은 위와 같이 3250만원 부터 있다고 하네요^^

 

2.4와 3.5의 배기량 모델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국내 가격과 비교해도 경쟁력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원에 대해서 한번 살펴 보시죠.

 

 

 

간단한 시승기

 

 

운전석 패널에는 헤어라인 무늬를 적용해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강조한게 특징입니다.

 

6각형 골조 형태에 크롬 도금을 입혀 부드러움도 강조하였다고 합니다.

 

접이식 형태로 만들어진 리모컨 키는 기존 일자형태보다 소지하기 편해졌다고 합니다.

 

*가속페달을 처음 밟을 때 다소 차체가 무겁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시속 40km이상으로 가속하면 안정감과 함께 부드러운 운전의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즉, 속도감보다는 안정감과 편안함을 강조한 차라는 느낌을 받습니다.

 

순간 가속성능은 보통의 세단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어코드 2.4에 장착된 I-VTEC 엔진은 흡기 효율을 높이고 배기 압력을 줄이는 기술을 적용 이전모델보다 10마력 향상된 180마력이라고 합니다.

 

내부에는 소음제거 장치가 있어 저감시키는 주파수를 스피커를 통해 발생시켜 굉음을 줄이는 역할을 해주기때문에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

 

 

 

안전측에서도 에어백은 총 6개가 장착되었고, 운전석과 조수석 옆의 사이드에어백은 정말 사망확률을 줄일수 있는 시스템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내부 편의시설도 정말 잘되어 있어 세단으로서의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내부 사진 한번 보시죠!

 

 

2400cc의 외국 수입차를 이정도의 가격에 탈 수 있다면 매리트 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일본차는 싫어하지만... 그래도 안전에서는 현대,기아보다는 조금 우월하다는 평이 있으니 선택 전 따져볼 필요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