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방콕 자유여행 일정 및 후기 1일차

by jay85 2013. 9. 20.

방콕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라면 여행사를 통하여 여행을 할지 아니면 일반 가이드를 구해서 여행할지....

 

아니면 제가 선택했던 방법 처럼 자유여행을 할지 고민할 것입니다^^

 

자유여행 이라 하면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오늘은 어려움을 도와주기 위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바로 1일차에 꼭 해야할 3가지 Tip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방콕에 도착하면 수완나품 공항을 이용하게 되거든요!!

 

제가 공개할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태국 전용 USIM 칩 사용 , 수완나품 공항 층별 이용 및 안내, 수완나품 공항에서 방콕 시내 가기

 

위에 대해서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

 

1. 태국 전용 USIM 칩

 

 

자유여행에 꼭 필요한 것은 바로 인터넷입니다.

 

저 같은 경우도 인터넷에 유용한 정보와 그리고 구글맵!! 바로 이것을 이용하려면 어디서나 3G가 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저도 태국에서 가장 큰 통신사인 AIS의 3G 무제한 이용을 이용하였습니다.

 

이 이용방법은 태국 공항 기준으로 입국을 하시면 2층으로 들어오는데요...

 

2층에서 바로 AIS 초록색 비슷한 간판이 보이십니다. 이곳에서 7일 / 299B를 사시면 1GB의 인터넷 무제한 사용과 약 100B의 전화를 사용할 수 있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이 궁금하신점은 댓글 남겨주세요^^

 

2. 수완나품 공항 층별 이용방법

 

수완나품 공항은 크게 4층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1층은 기타 호텔 등 편의점이 있고요..

 

2층은 입국장입니다. 2층에서 바로 Train과 Bus 그리고 많이들 이용하는 퍼블릭택시가 있습니다.

 

그리고 위에 적은 USIM 칩을 판매하는 상점들도 있고요

 

3층은 식당과 상점들이 있으니 배고프신 분들에게는 3층을 추천!!

 

그리고 4층은 출국장입니다. 국내 해외 모두 출국장입니다.

3. 수완나품 공항에서 방콕 시내가기

 

대부분의 한국에서 도착한 비행은 스케줄이 밤10~12시경에 도착하게 됩니다. 그러하기 때문에 정해놓은 숙소로 빠르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택시가 편한게 사실입니다.

 

그리고 택시비 또한 우리나라와 비교하면 약 40%는 싸다는 체감이 느껴집니다.

 

퍼블릭 택시를 이용하시면 기본 나온 금액의 +20B, 그리고 고속도로 이용하실 경우에는 별도 톨게이트 비 +50B 를 부담하셔야 합니다.

 

대부분 퍼블릭 택시는 Meter를 이용하므로 참고하시면 됩니다.

 

방콕 수쿰빗은 약 300~350B가 나오며 카오산로드는 350~400B 그리고 차오프라야 강 쪽은 400~450B가 나오니 참고하세요!

 

보다 저렴하게 택시를 이용하는 방법은 4층을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4층은 출국장이다 보니 이족으로 들어온 택시를 이용하시면 보다 저렴할 수 있습니다. 이유는 이곳으로 들어온 택시는 빈손님으로 다시 시내를 가야하기 때문이죠!

 

그럼 즐거운 자유여행 되시길 바랄게요! 궁금한 사항은 주저없이 댓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