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lucky 이야기/건강

타임오프란? 번아웃 극복하는 방법

by jay85 2023. 6. 28.

오늘은 직장인 또는 성인이라면 한번씩 겪는 번아웃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저도 어느덧 직장생활 15년차를 향해 달려가고 있고요.

 

얼마전 뉴스를 보니 번아웃 관련된 경험이 있는지 설문조사에서 직장인들 70%가량이 번아웃을 경험했다고 합니다.

 

여러분은 번아웃?? 언제 발생된다고 생각하시나요??

더보기

왜 일어나는 걸까?? 왜 느끼게 되는 걸까?

왜라고 생각하시나요?

 

과연 우리가 생각하는 너무 많은 일들이 있고, 너무 바쁘고 그래서 발생 할까요???

 

아니라고 합니다.

 

저는 일이 많은 것보다는 어떻게 퇴근 후 쉬느냐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과연 어떻게 쉬는게 좋은 것일까??

 

우리는 이런 생각도 해봤을 겁니다.

더보기

쉴때는 아무것도 안하고 쉬는게 최고 아니야??

네~ 맞는 방법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쉴때 일과 얼마나 분리해서 그런 환경과 시간을 갖느냐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몸은 퇴근 후 집에서 누워서 아무것도 하지 않고 쉬고 있지만 자꾸 머리속에는 회사의 일이 생각난다???

 

과연 올바르게 쉬고 있는 것일까요??? 저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이런것처럼 쉴때 확실히 일과 구분해주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게 좋습니다.

 

더보기

그러면 어떻게 번아웃을 극복하는가?

1. 일과 구분해서 쉴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라!

 

2. 휴식 시간이 중요한게 아니다! 휴식의 질이 중요하다!

 

3. 명상의 시간을 갖고 이로 인하여 마인드 컨트롤을 해라!

 

4. 의도적으로 규칙적인 시간에 타임오프하는 습관을 길들여라!

 

5. 점점 시간을 늘려라!

 

저는 이렇게 5가지의 기본적인 방법을 추천 드립니다.

 

다음번에는 조금더 디테일한 방법에 대해서도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