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lucky 이야기/자동차

제네시스 g70 시승기 가격 장단점

by jay85 2017. 11. 3.

오늘은 제네시스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최근 G70의 인기가 정말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성능과 디자인으로 경쟁력을 갖추어서 시장내 포지셔닝을 잘하고 있다는 얘기입니다.


디자인이 젊어진 것이 G70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죠.


가장 큰 특징이 대형 크레스트 그릴 상단의 좌우 양 끝에 헤드램프를 정렬해 넓은 전폭을 강조한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말 벤츠 C클래스, BMW 3시리즈와 경쟁이 가능한가?


출고 기준으로 지난달 판매량이 958대라고 합니다. 아직 예약 물량도 다 소화하지 못했죠.


지금 G70구매하면 약 4~6주 기다려야 한다고 하는데요.


그동안 벤츠C클래스와 BMW3시리즈가 양분해온 준중형 럭셔리 세단 시장에 G70이 지각 변동이 있는 건 사실인것 같네요.



실내의 세련된 모습들은 정말 마음에 드는 것 중에 하나입니다.


기어변속기 부분의 깔끔한 디자인


이거 정말 마음에 들더라고요.



전체적인 핸들의 모습또한 스포티한 느낌과 젊은 층을 타켓팅한 모습이 보입니다.


G70이 근데 출시 한달도 되지 않아서 중고시장에 나온게 조금 의아하긴 합니다.


주행거리 60km이고 사고경력 없이 나온 차량은 신차 판매가 대비 약 200만원 정도 싸게 나오고 있는데요.


이런 이유가 뭔지 조금 의아하기도 합니다.


가격은 2.0T의 어드벤스가 3750만원으로 가장 저렴한 가격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그래서 2.0T 스포츠 패키지의 경우 4295만원의 가격입니다. (2륜 가격 기준)


4륜의 경우 정확히 4000만원부터 차량 가격이 시작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3.3T의 스포츠 어드밴스같은 경우는 차량 가격 4720만원입니다.



제네시스는 날렵한 디자인과 달리 주행능력은 뭔가 부드러움의 연속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엑셀 페달을 발자 속도계 바늘은 순식간에 원을 그리며 우측으로 이동하게 되죠.


요철이 많은 국도에서도 서스펜션이 훌륭하게 역할을 해내고 있습니다.


주행모드를 스포츠로 바꾸면 시트가 옆구리를 묵직하게 감싸면서 스티어링휠의 응답성이 빨라지게 됩니다.



첨단 운전자 보조 기능이 탑재되서 반자율주행이 가능한 제네시스 이또한 장점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조향에 개입하는 차선유지 기능 그리고 고속도로 주행지원 시스템이 포함된 이런 제네시스 액티브 세이프티 컨트롤은 손과 발을 떼고


30초 이상 주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런 인공 지능의 기능이 제네시스만의 또 다른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로백이 또한 뛰어난 것도 스포츠 세단으로서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역시 실내 공간의 협소 그리고 트렁크 공간이 작은 겁니다.


뒷자리는 마치 아반떼랑 비교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그만큼 실망감이 크다는 얘기들이 나오고 있고요. 제네시스 차량 중에서 가장 작은 트렁크의 공간 또한 페밀리 세단으로 사용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는 얘기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제네시스 g70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