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lucky 이야기/자동차

연비좋은차 2013 푸조 208 3도어

by jay85 2013. 5. 26.

최근 해외차량의 구입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에서 프랑스의 대표 자동차 브랜드인 푸조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몸값이 높고 덩치 큰 녀석들보다 최근에는 작지만 알찬 실속형 소형차가 인기가 있는 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푸조, 폭스바겐 등 이런 소형 또는 해치백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은 그렇게 많은 차이가 나지는 않지만 수입차 구매 연령대가 점차 낮아지는 가운데 연비가 우수하고 가격 경쟁력이 높은 수입 소형차들이 전망이 있어 보인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조건을 갖춘 차량의 대표적인 것이 푸조의 208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장 큰 장점은 가격이 2000만원 대라는 것입니다.

 

푸조 208은 푸조만의 독특한 분위기를 갖고 있다고 설명 드릴 수 있습니다. 전 세대인 207에 비해 외부 사이즈는 줄였지만 내부 공간은 오히려 더욱 넓어졌습니다.

 

작아보이지만 실제로 5명을 태우고 차량을 이동해도 운행하는 데에는 크게 문제가 없을 정도 입니다.

 

 

차량 내 모든 제어장치는 통합 멀티미디어 터치 스크린에 집결되어 있습니다. 터치스크린은 트립 컴퓨터 뿐 아니라 차량 설정 변경, 한국형 3D 내비게이션, 라디오, 블루투스, USB 연결 혹은 다양한 음악파일 재생등 편의사양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처음 시승하여 가속 폐달을 밟으면 놀라실 겁니다.

 

푸조만의 특유의 MCP 변속기가 주는 덜컥거림에 익숙하기가 쉽지가 않기 때문입니다. 답답한 마음에 가속폐달을 거세게 밟을라 하면 속도보다 rpm이 먼저 성을 낸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최고출력이... 92마력에 불과한데 또한 1560cc의 디젤엔진이지만... 제가 생각할때는 웬만한 중형차 이상의 성능을 낸다고 생각합니다.

 

서스펜션과 브레이크 성능도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장 큰 특징인 연비는 도심구간에서는 리터당 16km, 고속 구간에는 23km를 찍어 정말 훌륭한 연비를 자랑 합니다.

 

간단한 푸조 의 트림별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1.6 e-Hdo Feline(5도어) 2990만원

1.6 e-Hdi Allure (3도어) 2890만원

1.4 e-Hdi Allure(5도어) 2530만원

 

 

 

위 가격에 대한 간단한 스펙비교는 푸조 홈페이지에서 참고하였습니다.

 

지금 현재 2,000cc 국내 중형차를 타고 있는 저에게는 가격대는 비슷하지만 외제차의 1600cc로 갈아타도 괜찮을지 많은 고민이 되는 사항입니다.

 

국산, 외제차 중 외제차를 탄다는 과시욕(?)은 있을 수 있지만 내부 편의 사항은 국산 중형차에 비해 외제차의 1600cc가 좋지 않을 것 같기도하고...

 

힘과 배기량 이런 문제는 최근 외제차의 1600cc도 국산 2000cc를 능가한다는 얘기를 들어서 괜찮을 것 같기도하고...

 

많은 고민이 있는 상태입니다^^ 조금 더 살펴보고 분석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