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lucky 이야기/자동차

포드 머스탱 컨버터블

by jay85 2013. 4. 25.

오늘은 2013년형 포드 머스탱 컨버터블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일단 가격은 4,805만원 입니다. 연비는 8.9km/L입니다. 이 두개의 정보만 보면 정말 돈이 있어야만 살 수 있는 차라고 생각이 듭니다.

 

사실 또한 그렇고요! 색상은 초록색, 파란색, 빨간색, 하늘색 이정도로 지금 시판되고 있습니다.

 

배기량은 3,725cc 이며 출력은 309hp입니다.

 

새롭게 나온 2013년은 HID 헤드램프, LED 테일램프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앞범퍼와 외관 곳곳의 패널이 새롭게 디자인 되었습니다.

 

또 3개로 나뉜 램프가 차례로 작동하는 머스탱의 방향지시등과 프로젝션 퍼들램프 등으로 섬세함을 이어갔습니다.

 

 

 

머스탱 최초로 탑재된 4.2인치 LCD 계기판이 적용됐고 트립컴퓨터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씁니다.

 

또한 트랩액스를 통해 G-포스, 순간가속도, 브레이킹 타임, 카운트 다운 스타트 등 다양한 운행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머스탱에 장착된 6단 셀렉트시프트 자동변속기를 통해 완전 자동 또는 매뉴얼 변속에 따른 주행을 선택택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야 말로 바로 운전자의 다이나믹한 드라이브 느낌을 받을 수 있게 해줄 것 같습니다.

 

쿠페는 4210만원 컨버터블은 위의 가격대로 4800만원대입니다..

 

위의 자동변속기 기능을 조금 자세히 말씀 드리면 스티어링 또한 컴포트 모드, 기본모드, 스포츠 모드 등 세가지 옵션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스포츠 모드는 스티어링 휠을 통해 노면감을 잘 느낄 수 있도록 설계 되었으며, 이를 통해 운전자는 마치 트랙을 달리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반면 최소한의 노면감만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된 컴포트 모드는 장시간의 운전에도 운전자가 느끼는 피로를 최소화 하였다고 하니 운전자의 편의를 재공한다고 합니다.

 

청각으로 느끼는 머스탱의 느낌은 서브우퍼 2개와 8개로 스피커가 이루어져 있어 드라이브 하면서 음악을 들으면 정말 차안에서도 공연장 같은 생생한 음질을 즐길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이 운전자의 기준으로 되어있는 이 머스탱 한번 타고 싶네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