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lucky 이야기/etc..

신생아 트림시키기, 역류방지

by jay85 2016. 10. 24.

오늘은 역류를 많이 하는 신생아 그리고 약 100일 이전의 아이를 위하여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사실 태어난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그리고 얼마 먹지도 않는데....


그 먹은 것을 역류하거나 개어낸다는 것은 정말 부모 입장으로서 힘들고 안타깝죠...


그래서 우유 또는 모유를 먹이고서 20분동안의 부모 역할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우유 다 먹고 20분이 중요!


많은 경험까지는 아니지만 약 100일간의 경험을 통해서 추천 드립니다.



일단 먹이면서 최대한 아이를 흔들지 않고 고정된 자세로 먹이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 먹고 나서 바로는 먹인 자세에서 바로 아이를 들어 앉혀서 등을 2-3분간 두들겨주는게 좋습니다.


도움이 되고자 아래 자세 추천 드립니다.




위와 같은 자세를 해주는게 저는 매우 효과적이더라고요.


사실 위 사진은 아이 목을 가누면 해주는 자세처럼 나와 있네요. 목을 가누지 못할 때에는요 엄지와 검지를 이용해서 아이의 턱밑을 받쳐주고요.


새끼 손가락을 아이 겨드랑이에 껴주면 됩니다.


좀더 정확한 자세는 아래를 참조해주세요.



네 바로 위와 같은 자세로 3분간 그대로 해주시면 거의 70% 이상 트림을 하더라고요 ㅎㅎ


그래도 트림을 하지 않았을때는 이제 안고서 약 20분간 자세를 곧게 해주는게 중요합니다.


제가 추천 하는 방법의 동영상도 아래 참고하세요.



그리고 나서 해야할 방법은 아래와 같이 안아서 최대한 자세를 유지해주면서 토닥토닥 거려주는 겁니다^^



이와 같은 자세로 나머지 약 15분을 유지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역류가 많이 좋아지더라고요!!! 정말 제 아이만 그런건지는 몰라도 저는 이 방법으로 큰 효과를 봤다고 할 수 있습니다.


참조 동영상


http://www.babycenter.com/2_how-to-burp-a-baby_10378283.bc


역류로 고민하는 부모님들을 위한 한마디!


체중이 증가하지 않으면 병원을 꼭 가보세요!


그런데 그러한 현상 없이 역류만 한다면 일단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제 경험으로 볼때 저희도 약 50일전까지는 먹으면 80% 가까이 역류를 하더라고요.


그런데 2개월 지나가는 시점 부터는 그러한 현상이 많이 줄어들고요! 부모 걱정을 덜 시켜주더라고요.


아직은 우리 사랑스러운 아이가 소화 기능이 덜 발달 되었다고 생각하시고 부모가 해줄 수 있는 트림 시켜주고 최대한 자세를 곧게 해주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더 좋은 정보나 공유하고 싶은 내용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