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lucky 이야기/건강

양배추 씻는법 효능

by jay85 2016. 3. 22.

오늘은 양배추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얼마전 입맛이 없었는데 양배추와 간장 그리고 밥만 먹었는데 정말 맛있더라고요 ㅎㅎ


그래서 관련된 효능 그리고 씻는법에 대해서 포스팅 할게요.


표면거친채소, 과일보다 꼼꼼히 세척해야 한다는 사실 아시죠?


상추, 깻잎을 비롯해 청경채, 치커리 등 쌈채소 종류는 가열, 조리과정을 거치지 않아 영양소 파괴 없이 먹는게 좋습니다.


흙이 묻을 가능성이 높은 줄기 부분은 더욱 철저히 세척 해야 하고요.


세척 전에는 먼저 손을 비누로 깨끗이 씻어 위생을 지켜야 합니다.


양배추, 양상추 등 잎으로 된 채소는 이물질이나 농약이 묻어 있을 수 있으므로 겉잎은 제거하는게 좋습니다.


흙이나 이물질 제거하고 보관할때에는 밀폐용기나 비닐백 등에 담아 가급적 공기를 차단하고 냉장 보관하는게 좋습니다.



양배추 효능 및 효과


각 부위별 영양분과 그리고 효능에 대해서 살펴보시죠.


비타민, 단백질, 칼슘, 칼륨 등 다양한 영양소가 있습니다.


부위별 정말 버릴 것 없이 먹어야 겠네요 ㅎㅎ



그러면 이번에는 각 부위별 효능으로 살펴 볼까요???


골다공증 예방과 치료, 변비해소, 피부노화 등 다양하네요.


살균 작용도 된다고 하네요!!



정말정말 훌륭한 녀석이라는 점에서 놀랍네요!


무려 효능이 11가지 가량 된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방울양배추도 많이 찾는 것 같은데요! 그 또한 정말 먹거리 시장에서 성장율이 좋은 제품 중 하나입니다.


작아도 영양이 꽉 찬 그런 녀석이죠^^


오늘은 간단하게 양배추 씻는방법과 그리고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