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lucky 이야기/재테크,경제

공무원 월급표, 2014 봉급표

by jay85 2014. 6. 13.

안녕하세요. 오늘은 공무원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봉급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 공무원 이직에 대한 얘기도 많은데요 갈수록 이직이 많아지고 있다고 하네요.

 

이직의 이유중 가장 큰게 돈때문이라고 하는데 얼마만큼의 돈을 받길래 그런가 한번 궁금해서 글써보려고 합니다.

 

 

 

*보통 공무원 9급 입직시 156만원, 7급 8호봉이 274만원, 7급 18호봉이 356만원, 6급 27호봉이 442만원 정도 받는다고 합니다.

 

2014년 기준 공무원 급여는 1.7% 인상했다고 하니.....

 

평균 직장인 인상률에 비하면 적은 상승폭입니다.

 

공무원 준비하는 공시생은 어찌해야 하나??

 

약 50만명이 넘는 공시생이 있습니다.

 

이 많은 사람들은 일단 어느정도 월급을 받는지 알고 준비하는 걸까요???

 

그러면 간단하게 월급표를 한번 급수별로 보시죠.

 

2014년 공무원 월급표

 

 

 

일단 호봉에 따른 월급 기본 급여입니다.

 

보통 봉급 + 수당으로 공무원들의 한달 실수령액이 나오는 거죠!!!

 

사실 9급 1호봉은.... 정말 암울하네요^^;;

 

그럼 반대로 고위직 공무원들은 얼마나 받을까요??

 

고위직 차관급 이상 연봉

 

 

 

일단 기본적으로 억대 연봉이네요!!!

 

정말 많은 차이가 나는게 사실이네요^^

 

오늘은 이렇게 가볍게 월급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