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lucky 이야기/재테크,경제

농협 atm 수수료 및 이용시간 알아보기

by jay85 2014. 4. 28.

오늘은 ATM의 수수료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제가 주거래로 거래하는 농협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그러면 일단 ATM 기기에 대해서 이용시간 부터 포스팅 하겠습니다.

 

 

ATM기기의 형태가 두종류??

 

일단 기본 시간대에만 운영이 가능한 기본형과 연장 가동형이 있습니다.

 

위 두 종류에 대한 운영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본형 : 오전 08시~ 오후 10시

 

*연장가동형 : 오전 04 시 ~ 자정 (24시)

 

 

제 개인적으로는 가장 불편한 것은 8시 이전에 돈찾아야 할 때 이용이 불가능 하다는 겁니다...

 

연장가동형은 어느 곳에 설치되어 있다는 건가요?^^

 

 

ATM 수수료

 

최근에는 농협 회원에 따라 고객의 등급이 나누어집니다.

 

그래서 ATM 수수료를 전액 면제 받는 회원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저는 가장 기본적인 사항에 대해서 수수료 알려드릴게요.

 

 

*면제 시간 : 평일 오전 8시 ~ 오후 6시

 

                토요일 오전 08시 30분 ~ 오후 2시

 

일단 위 시간은 ATM 수수료가 면제가 됩니다.

 

그런데 출금은 모두 면제이며, 같은 은행으로 보낼때만 면제가 됩니다.

 

농협에서 타 은행으로 보낼때는 수수료가 붙게 됩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아래 표를 참고하세요.

 

 

오늘은 위와 같이 이용시간과 수수료에 대해서 알아 봤습니다.

 

최근에는 이체 같은 경우는 모바일로 이용하다 보니 ATM 이용할 일이 적긴 하네요^^

 

그래도 현금 인출 시 사용되므로 이용 시간에 대해서는 알아 두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