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lucky 이야기/자동차

lf소나타 페이스리프트 가격 출시일은?

by jay85 2017. 3. 2.

오늘은 국민 자동차라고도 할 수 있는 소나타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수십년동안의 사랑을 받았죠.


그런 lg 소나타 페이스리프트가 새롭게 출시된다고 합니다. 정확한 명은 뉴라이즈 소나타라고 합니다.


많은이들이 기대하는 만큼 거의 새로운 차 수준으로 변경되는지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판매량이 부진해서 이번 부분모델 변경을 조기 출시한다고 합니다.


출시 예상일은 3월 3주



현대 자동차 측은 페이스리프트가 아닌 뉴 라이즈라고 불러달라?


거의 신차 수준으로 대 변신한다는걸 강조한다고 합니다.


뉴라이즈라고 불러달라고 하네요.


New 와 Rise의 합성어로 애칭을 정한 듯 합니다.


바뀌는 것들은? 어떤 것들인가?



그랜저 ig 적용된 지능형 스마트 센스와 주행중 후방영상 디스플레이 기능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전방 카메라를 이용해 차선 감지


그리고 스티어링 휠 제어까지 해주는 주행 조향 보조 시스템 탑재가 된다고 하고요.


부주의 운전 경보 시스템도 탑재된다고 합니다.


즉, 많은 편의 사양들이 장착된다고 하네요.



또한 공기 청정 모드도 적용되는데요. 현차 최초 적용이라고 합니다.


불쾌한 미세먼지로부터 어느정도 수준까지 막아질지 매우 궁금하네요


8단 변속기 탑재도 한다고 합니다.


프리미엄 중형세단으로 리틀 그랜져라고 불리울 만큼 많은 것들이 개선 될지 궁금해지네요.


예상되는 가격은?


현재 판매되고 있는 소나타가 2255만원 부터 3190만원까지 되어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이번 뉴라이즈의 가격은 약 100만원 정도 인상된 2300여만원부터 시작될 것 같습니다.


그 외 추가옵션들이 많이 있어 실질적으로 옵션을 포함해서 구입하는 고객들에게는 


가격 부담이 있을 것으로 예상이되네요^^


오늘은 17년도에 바뀔 소나타에 대해서 포스팅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