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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lucky 이야기/etc..

택시산업 발전 종합 대책안

by jay85 2013. 2. 17.

국토해양부는 최근 택시산업 발전 종합 대책안을 내놓았는데.. 이것이 과연 5년후에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 궁금하네요

 

그래서 한번 제가 예상되는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내용을 간단히 말씀 드리면, 택시를 대중 교통으로 인정하지 않는 대신 요금과 기사 급여를 올리고 수를 줄여 교통수단으로서의 경쟁력을 키운다는게 정보 내용입니다. 정부는 택시 산업의 가장 큰문제를 차량 과잉공급 및 비현실적인 요금 등을 내놓고 있습니다

 

 

우선 현재 25만대의 택시 중 5만대가 과잉 공급된 것으로 판단하여 20만대를 목표로 줄여가기로 하였습니다.

 

나중에 은퇴하면 택시기사 해볼싸 했는데... 흠... 경쟁력이 치열하겠군요 ㅎㅎ

 

대신에 월소득은 150만원 가량되는 소득을 250만원까지 올린다니깐 매리트는 있겠죠?

 

그런데 이제 소비자 입장에서 본다면... 택시 요금이 비싸진다는건 서민들의 발이 되었던 택시가 이용하기 어려운 존재가 된다는 것과 같은데요..

 

버스와 지하철의 운영을 조금더 활발하게 하겠다는 대안아래 위의 택시산업 발전 종합 대책안을 내논 것인지 정부에게 한번 다시 재질문해봐야 할 시기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