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lucky 이야기/IT,과학

LG 실외기없는 에어컨 추천 및 구입요령

by jay85 2013. 6. 13.

올여름도 지난해 못지 않은 혹독한 무더위가 예상되면서 벌써 에어컨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에어컨이 필수품목은 아였는데 최근에는 결혼할때 필수로 구입할 정도라고 합니다.

 

최근에는 에어컨 기술도 발전하여 실외기없는 에어컨, 이동식 에어컨 등 사용하기 편리한 에어컨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오늘은 이런 에어컨을 보다 효율적으로 구입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첫번째, 설치 장소를 미리 정해 평수를 체크 후 제품 선택!

 

최근 전력 소모량이 낮고 공기청정, 제습 등 다양한 기능용 에어컨이 출시되면서 가격도 기능도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구매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에어컨 구입의 첫번째는 설치 장소를 정하는 일입니다. 거실인지...아니면 방인지...

 

만약 방에만 설치한다면 벽걸이형과 액자형 중에서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이고, 거실과 방에 모두 설치하려면 2 in 1인 멀티형이 좋을 것입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실외기와 실내기를 반드시 배관으로 연결해야 하므로 집 구조와 배관설치 문제를 확인해야 합니다.

 

두번째, 냉방력, 전력 비교!

 

일반 가정용 에어컨의 냉방력은 에어컨의 크기가 아니라 안에 내장된 컴프레서의 성능에 따라 결정된다!

 

즉 크기가 비슷해도 컴프레서의 냉강력에 따라 다른것 이다. 보통 1평당 필요한 냉방용량은 350kcal/h(400w)이다.

 

그러니 계산을 해보고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만약 거실에 에어컨을 설치하는 경우라면 실제 거실크기보다 한 단계 정도 높은 냉방력을 갖춘 에어컨을 구매하는게 효과적이다.

 

세번째, 에너지효율이 높은 제품을 선택하여 소비전력을 낮춰라!

 

에어컨은 전력소모량이 높기 때문에 유지비용도 함께 고려해야 한다. 따라서 전기요금과 직결되는 에너지 효율 등급 체크는 필수 이다!

 

예를 들면  1등급부터 5등급까지 나뉘는 등급에서 두 등급의 차이를 돈으로 환산하면 전기세의 약 22%정도가 차이가 나는 것이다.

 

그러므로 효율이 높은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네번째, 설치비용과 부대비용까지 잘 계산해라!

 

에어컨을 구입할때 단순 구입비용만이 아니라 추가 설치되는 비용을 꼭 생각해야 한다.

 

스탠드형이나 액자형제품은 기본길이 외의 배관길이는 설치비용이 들게 된다. 약 1m당 2-3만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러므로 분리형, 스탠드형 등 구입하는 모델에 따라 추가 설치비가 발생되는지 없는지도 확인을 꼭하셔야 합니다.

 

위와 같이 구입할때 주의해야 하는 요령에 대해서 말씀 드렸습니다.

 

실외기 없는 에어컨의 경우 가격은 약 60~100만원 정도 하며, 냉방력은 기존의 에어컨보다 조금 떨어진다고 합니다 참조하세요^^